본문 바로가기

제18대 대통령선거자료/뉴스와 기사

[MBC 뉴스]군소후보는 누구?‥표심잡기 나선다 "정책으로 승부" - 11월 17일자

<11월 17일자>

군소후보는 누구?‥표심잡기 나선다 "정책으로 승부"

<뉴스를 다시 보시려면 사진을 클릭해주세요.>


◀ANC▶

대선출마한 군소정당과 무소속 예비 후보들도 속속 공약을 발표하면서 유권자 표심잡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.

유력 후보들만큼 주목은 받지 못하지만 성실히 현장을 누비며 지지기반을 넓혀가고 있습니다. 

윤지윤 기자입니다.

◀VCR▶

동지에서 적으로 갈라선 진보정의당 심상정 후보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는 서로 진보진영의 대표를 자처하며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.

심상정 후보는 비정규직을 반으로 줄이고 노동법원 설치와 노동교육 실시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.

◀SYN▶ 심상정/진보정의당 후보
"우리 사회는 지금 비정규직이 850만을 넘어섰습니다. 비정규직을 줄이고 정말 질 좋은 일자리를 보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공약입니다."

이정희 후보는 노조 조직률과 최저임금 인상 등을 약속하며 노동계 표심을 공략하고 있습니다.

◀SYN▶ 이정희/통합진보당 후보
"노동조합 조직률을 50%로 만들겠다, 그리고 최저임금을 평균임금의 50%까지 만들겠다. 이것이 저희가 말씀드린 4가지의 50%입니다."

무소속 강지원 후보는 입시지옥 해소를 약속했습니다.

◀SYN▶ 강지원/무소속 후보
"금년을 유권자 반란의 해로 정했습니다. 이제 유권자들이 소신 투표를 해야 됩니다."

이건개 후보는 부패척결과 공무원 인건비 축소를 공약했습니다.

◀SYN▶ 이건개/무소속 후보
"정부의 인건비 예산을 1/2로 줄이겠다. 이렇게 절감하면 14조 3천억이 절약된다."

유력후보들의 대진표가 여전히 안갯속인 가운데 군소후보들은 일찌감치 정책을 강조하며 유권자들의 검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
MBC뉴스 윤지윤입니다.


윤지윤 기자 yjy2@mbc.co.kr / 20121117



출처 - http://imnews.imbc.com/replay/nwdesk/article/3183452_5780.html